【예천】 예천군이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예천공설운동장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및 제41회 전국시도대항 육상경기대회 겸 2020 예천전국대학부·일반 육상경기대회’를 개최 중인 가운데 체계적인 운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예천을 방문한 배호원 대한육상연맹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시 한 번 육상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예천군민들과 예천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코로나 제로(Zero) 대회를 목표로 한 방역체계와 대회 운영을 극찬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큰 일교차로 컨디션 조절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육상유망주들의 기록 경신이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 노지현 선수가 400m와 400m허들 경기에서 대회 2관왕을 차지하며 ‘육상의 메카 예천’ 위상을 높였다.

여자초등부 배윤진 선수는 100m에서 대회신기록, 200m에서 부별신기록을 세웠고, 남자초등부 최명진 선수는 100m와 200m에서 부별신기록을 세우는 등 2년 뒤 개최될 ‘2022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 대한 기대감도 키웠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단 한건의 확진자 발생없이 전국 규모 대회를 안전하게 치룰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