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가 항공산업과 공항 발전을 위해 한국교통연구원과 공항·물류 전문인력 양성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지난 7일 세종특별시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항공산업 및 공항 관련 발전과제 공동개발 및 연구 △인적·물적자원의 상호 교류 △공동교육 편성 필요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공동참여 △항공교통 분야 현장학습 및 견학, 관련 정보 제공 등에 협력키로 했다.

한국교통연구원은 국무총리(국무조정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국책연구기관으로 교통부문의 국가정책과 미래전략을 지원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항공특성화대학인 경운대학교와 함께 통합신공항·항공물류·무인기 등 다양한 항공산업 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상호협력이 기대된다.

경운대 한성욱 총장은 “한국교통연구원의 전문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경운대의 항공산업 인재 양성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가 일어날 것”이라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를 대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실질적인 협약의 실행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통합신공항 시대를 대비, 공항운영 분야에 우수 지역 인재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취업할 수 있도록 특화된 융합전공을 개설해 교육하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