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비대면 교육으로 청년들 취업 지원한다
포스코, 비대면 교육으로 청년들 취업 지원한다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20.09.28 18:22
  • 게재일 2020.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 데이터 교육생 모집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1년 이내 예정자 대상
포스코그룹 6개사, 성적우수자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
적성검사 면제 등 특전 제공

포스코 인재창조원 강사가 AI·Big Data 아카데미에 참가한 교육생들에게 온라인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코로나19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언택트 취업교육을 제공한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4일까지 ‘AI·Big Data 아카데미’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AI·Big Data 아카데미는 기업에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생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분석 이론 및 실습, 실무 과제수행을 통해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12기 AI·Big Data 아카데미 교육은 11월 2일부터 12월 30일까지 9주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1년 이내 예정자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eduposco@poscohrd.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현재 교육을 받고 있는 11기 교육생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합숙 교육 대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집합 교육과 동일한 수준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효과를 높이고자 강사와 학생간 1:1 코칭을 강화했다.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해 고성능의 컴퓨팅 자원을 요구하는 AI·Big Data 실습은 강의실 서버에 원격 접속해 학습할 수 있다.

AI·Big Data 아카데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 인재창조원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AI·Big Data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포스코 스마트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박람회에는 중견기업 및 AI 벤처기업 채용담당자와 수료생 등 200여명이 접속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올해부터 AI·Big Data 아카데미 성적우수자를 상시 채용에서 우대하는 포스코 그룹사가 기존 2개사에서 6개사로 확대됐다.

포스코와 포스코ICT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케미칼 등 6개사는 AI·Big Data 아카데미 성적우수자에 대해 신입사원 채용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면제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