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9월 8일까지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개최한다.

독후감 공모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책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독후감 대상도서는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에 선정된 △어린이도서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황영미, 문학동네) △일반도서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 허블) 등 도서 2종이다.

독후감은 대상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초등부 1∼2매, 중등부 2∼3매, 고등부 3∼4매, 일반부 3∼5매 분량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참가신청서 1부와 독후감을 전국독후감공모 게시판에 비공개로 게시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학인, 독서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독후소감·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뒤 각 부분별 대상·최우수·우수·장려 등 총 7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10월 12일 도서관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하며, 10월 개최 예정인 북콘서트에서 시상한다.

수상작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사업보고서에 수록할 예정이다.

독후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054-480-4673)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