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 오늘 취임
홍의락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 오늘 취임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20.06.30 20:26
  • 게재일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면 집합 취임식 생략
경제·산업 현안 논의 첫 업무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

홍의락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면 집합 취임식을 생략하고 코로나19로 휘청이는 대구 경제와 산업 분야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취임 첫 날을 시작한다.

홍 경제부시장은 취임 당일인 1일 시청에서 임용장 수여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오전에는 시청 부서별 사무실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앞으로 호흡을 함께 맞춰갈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오후에는 코로나19 경제방역 추진상황과 경제·산업분야 주요업무 보고회에 참석해 현안을 점검한다.

2일에는 시의회를 방문해 긴밀한 협력을 당부하고 지역 주요 기관단체를 방문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는 등 시정을 세밀히 챙긴다.

취임에 앞서 “대구 경제만 보고 가겠다!”고 밝혔던 홍 경제부시장은 “미래 신성장산업을 지역경제를 도약시킬 중심축으로 끌어올리고 코로나19로 휘청이는 대구경제가 새롭게 비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앙부처와 국회의 적극적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발로 뛰어다니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권영진 대구시장의 혁신비전을 완수하는데 온 힘을 쏟을 계획이다.

홍의락 신임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소임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정파를 초월하여 중앙과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고 대구 경제를 대한민국의 정상으로 세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계성고와 고려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19대, 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지역 현안에 밝고 대구시 국비 예산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