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하는 포항제철소
사랑의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하는 포항제철소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20.06.23 18:49
  • 게재일 2020.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5일 직원·가족 헌혈운동
봉사활동 마일리지 부여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기부 헌혈증서, 지역사회 전달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24일부터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생산관제센터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24일부터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한다.

이번 헌혈운동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전국적으로 혈액 수급난을 겪는 상황을 해소하고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헌혈장소는 포스코 본사 앞 헌혈버스, 제철소 생산관제센터, 포항 지곡동 한마당체육관 옆 헌혈버스 3곳에서 실시한다.

대상자는 많은 사람들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포스코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게끔 확대했다.

이외에도 포항제철소는 적극적인 헌혈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날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사내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2매를 제공한다.

또한 헌혈증서 기부자에 한해 차량용 블랙박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기부된 헌혈증서는 혈액원을 통해 수혈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포항제철소는 주기적으로 헌혈행사를 실시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2004년부터 매년 두 차례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해 지난해까지 총 2만2천716명이 참여했다. 이번 헌혈 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감염예방수칙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