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2년 연속 수상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2년 연속 수상
  • 김재욱기자
  • 등록일 2020.06.16 20:05
  • 게재일 2020.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기반 창의적 도시재생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호평’

류규하(사진 오른쪽) 대구 중구청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 구·군 단체장 중 유일한 수상자이다.

‘2020 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5주년,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을 선발해 표창하기 위해 지방자치TV에서 마련했다.

주최 측은 ‘민선7기 공약이행 실적’,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류 구청장은 취임 이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 △평생학습 활성화 등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역사·문화자원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도시재생과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로 침체된 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차별화된 중구만의 색깔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류규하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전체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8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이루어낸 결과로 정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구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김재욱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