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펜타시티(융합기술산업지구) 본격 분양에 ‘문의 쇄도’
포항 펜타시티(융합기술산업지구) 본격 분양에 ‘문의 쇄도’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20.06.09 20:22
  • 게재일 202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시설·공동주택·상업용지 등
21필지 7만1천99㎡ 우선 분양
45% 공정률… 2022년 준공 목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펜타시티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대련리 및 이인리 일원 148만㎡(약 45만평) 규모에 바이오, 에너지, 나노, 주거, 글로벌 비즈니스의 5가지 혁신성장 요소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프리미엄급 복합자족신도시다.

(주)포항융합티앤아이가 시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주)가 책임준공을 맡아 시공한다. 지난 2018년 9월 착공해 현재 45%의 공정률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오는 2021년 하반기 부지조성을 완료한 뒤 2022년 사업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펜타시티는 지난해 7월 연구개발특구제도 개편 후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생산거점지구로 지정된 바 있다. 지난 6월 5일 분양공고를 내고 1차 분양에 돌입했다. 산업시설용지, 공동주택용지, 상업용지, 업무용지, 단독주택 용지 21필지 7만1천99㎡를 우선 분양한다.

분양공고 첫 날부터 문의 전화가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펜타시티에는 경상북도 제2청사인 환동해 지역본부가 착공을 앞두고 있다. 또 신약개발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가급 연구기관인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국내 최초 식물기반 백신분야 기업지원시설인 ‘식물백신기업지원센터’, 미래선도형 창의 공간 구축 및 청년 창업기회 제공을 위한 ‘포항지식산업센터’ 등이 유치돼 착공에 들어갔다.

세계 최초로 식물백신 제조품목허가를 취득한 (주)바이오앱을 비롯해 포항세명기독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의료법인 한성재단, 기술혁신 벤처기업인 (주)HMT와 각각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다수의 기업 역시 펜타시티에 입주할 계획이다. 이에 오는 2021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감과 더불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장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부동산 전문가들은 펜타시티의 개발 완료 시점이 되면 펜타시티를 중심으로 KTX역세권, 이인지구, 초곡지구가 함께 거대신도시를 형성해 포항의 산업경제와 생활문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중심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펜타시티가 포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분양에 대한 세부 용지별 공급면적 및 예정가격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 홈페이지(http://ph4th.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포항 분양홍보관은 포항시 포스코대로 260(죽도동)한중빌딩 1층(1522-0346), 대구 분양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남로 155(신암동) 스마일빌딩 1층(1522-3416)에 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