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사업 선정·평가 우수 ‘겹경사’
구미대, 사업 선정·평가 우수 ‘겹경사’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20.06.08 20:17
  • 게재일 2020.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혁신지원 1차년도
연차평가 ‘A’등급 획득 이어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사업 선정

구미대학교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교육부의 2020년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사업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구성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교육부의 2020년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사업에도 선정됐다.

8일 구미대에 따르면 지난 2018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최고 평가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구미대는 지난해부터 3년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자율협약형)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교육부의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구미대는 A등급이라는 최고점을 받았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사업실적을 기준으로 한 평가에서 구미대는 추진실적 향상도 평가를 통한 성과관리, 교육혁신전략, 수요자 중심의 학사제도혁신, 상생적 산학협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으로 전년 대비 50%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게 됐다.

구미대는 이와 함께 지난 3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사업’도 선정돼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나, 이번 사업에 선정된 전국 10개 대학 중 경북지역에서는 구미대가 유일하다. 선정 평가지표 중에서도 역량강화와 직업교육거점센터 운영 등이 높은 배점을 받아 지역 평생직업교육의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할 최적지로 평가받았다.

사업 진행을 위해 앞으로 구미대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열린 캠퍼스형 평생직업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AI, 빅데이터 역량강화,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등 총 25개 평생직업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관련 학과로의 후진학 유도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창주 총장은 “지역민에게 최적의 직업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맞춤형 후학습 교육기반 구축으로 지역 평생직업교육의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김락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