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성주참외의 아삭함과 달달한 향기가 유튜브를 타고 전국에 퍼질 예정이다.

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쯔양(본명 박정원)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지친 참외농가에게 힘을 주기위해 지난 14일 성주군을 방문했다.

쯔양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먹방을 주요 콘텐츠로 방송활동을 진행하면서 마이리틀 텔레비전 시즌2(MBC), 놀면 뭐하니 프로(MBC)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농림부주관 코로나 19극복 부케챌린지에 참여, 코로나 19 기부 등 정기적인 기부와 봉사활동, 소상공인 상점 판매 촉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쯔양은 성주군 초전면을 방문해 참외 수확체험, 참외 농가들과 새참 먹방대결, 참외성분 및 효능, 우수성에 대한 내용을 촬영 했다.

성주참외원협공선회(회장 정순기),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여화선)에서는 잘먹는 쯔양을 위한 참외요리를 정성껏 제공하고 성주참외 농가들과 즐거운 먹방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군수는“코로나 19 장기화로 힘든 이때 220만 스타 유투버쯔양의 성주군 방문을 환영한다”며 “세계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과일 성주참외는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과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이 대세인 요즘, 군도 농튜브 발굴과 새로운 모바일 컨텐츠 개발 등 다양한 유통 마케팅을 시도해 실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