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협, 코로나19 극복 ‘힘냅시다 대구’전
대구미협, 코로나19 극복 ‘힘냅시다 대구’전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20.03.23 18:59
  • 게재일 2020.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상화동산 일대
작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강옥경作
강옥경作

“치료현장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에게 직접적 도움과 고통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대구미술협회가 나섭니다”

대구미술협회(회장 이점찬)는 대구 지역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치료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고자 ‘힘냅시다 대구!’전을 개최한다.

이점찬 대구미술협회장
이점찬 대구미술협회장

이번 전시는 일종의 게릴라 전시로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외부 활동 자제로 우울함과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미술작품을 통해 심적 치료와 더불어 잠시나마 정서적 삶의 여유를 가져보는 시간으로 자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시가 100만원 이상 해당되는 작품을 이 뜻을 함께 하고자 하는 협회 소속 작가들에게 작품을 기증 받아서 현장에서 점당 3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된 금액은 전액 기부된다. 수준높은 미술작품들을 손쉽게 감상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점찬 대구미술협회장은 “이번 전시를 계기로 협회 회원들과 함께 뜻있는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대구시민 모두가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대처해 잘 극복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전시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힘냅시다 대구!’전은 다음달 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구시 수성구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미술협회는 서양화, 한국화, 서예, 문인화, 공예, 디자인, 미디어 아트, 조소, 판화, 수채화 등 장르별 회원 2천5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