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휴업 기간에도 학습은 계속”
대구시교육청 “휴업 기간에도 학습은 계속”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20.03.04 20:09
  • 게재일 2020.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임교사가 매일 학생 건강·안전상태 체크
EBS 프로그램·온라인수업 홈피 등 안내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인한 휴업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가정학습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일선 학교에서는 학급 홈페이지를 통해 담임 선생님이 학생들과의 소통 공간을 만들어 매주 학생들이 가정에서 해야 할 학습과제를 안내한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해결하고 그 결과물을 학급 홈페이지에 올려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학급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학년별, 교과별 핵심 개념 중심 가정 학습,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자율 선택 활동, 온라인 사이버 가정 학습 등 다양한 학습과제를 학생들에게 제시해 가정학습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담임교사는 가정 학습이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매일 학생의 가정 학습 활동을 관리하고, 학습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지도를 하며 매일 학생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중·고등학교의 경우 학교별 상황이 차이가 많은 점을 고려해 편의성이 높은 민간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학습 과제 해결을 위한 강의 자료, 읽을거리 등도 다양하게 제공하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은 휴업 기간 중 가정에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 흩어져 있는 공공 학습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았다.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온라인학습사이트 안내’코너를 새로 만들어 대구e-스터디, 에듀넷티클리어, EBS, 커리어넷 등 학교 급별, 학년별, 과목별 온라인 학습 사이트를 상세히 구분해 안내하고 학생들이 쉽게 접속해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심상선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