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림톡 활용 전자청구·모바일 자가검침 시행
카카오 알림톡 활용 전자청구·모바일 자가검침 시행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19.12.29 18:57
  • 게재일 2019.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성에너지 내년부터

대성에너지(주)는 내년부터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도시가스 전자 청구서 신청 및 수령, 모바일 자가검침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성에너지는 그동안 이메일과 웹·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전자청구서를 전달하고 있지만, 새해부터는 카카오톡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전자청구서를 신청하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계량기가 실내에 설치된 고객은 검침원 방문 없이 직접 가스사용량 검침을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는 자가검침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전자청구 및 모바일 자가검침 시행은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처럼 검침시간을 맞추기 어려운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앞으로 더욱 이용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청구서 및 자가검침 확대는 고객편의성을 향상과 종이청구서를 줄이는 데 따른 환경보호 효과도 기대된다.

대성에너지가 발행하는 종이청구서는 연간 약 1천200만장에 이르며 이를 모두 전자청구서로 전환 할 경우 연간 30년생 원목 1천220그루 사용을 줄일 수 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720t이나 감축할 수 있다.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전자청구서 외에도 기존의 웹·모바일 고객센터와 이메일을 통한 전자청구서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대성에너지 고객센터(1577-1190)를 통해 신청하거나 웹·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전자청구서 및 모바일 자가검침 확대시행을 통해 도시가스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에는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할 수 있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