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식생활교육 우수학교 4곳 선정
대구교육청, 식생활교육 우수학교 4곳 선정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19.12.18 19:40
  • 게재일 2019.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월초·다사초·관음중·동부중

대구시교육청은 18일 행복관에서 식생활교육 시범운영 우수학교로 선정된 4곳을 시상하고 사례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학교는 진월초, 다사초, 관음중, 동부중 등이다.

지역 32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식생활교육 시범운영은 올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학교별 특성에 맞는 체험활동 위주의 다양한 식생활교육과 함께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인식개선 연수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오감교육 △바른식생활교육 △현미식 △나트륨·당류 줄이기 4개 부문이다.

올해 우수학교는 운영계획의 구체성 및 계획에 따른 운영, 다양한 교육활동, 교육수요자의 참여율, 창의성, 효과성, 일반화 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분야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우수학교로 선정된 진월초는 오감교육 시범운영 우수교로 학교단위 식생활교육, 가족과 함께 식생활 교육캠프 운영, 오감교육 동아리, 오감놀이터, 요리교실 등을 운영했다.

다사초는 바른식생활교육 우수교로, 학교는 식생활교육, 가정은 밥상머리교육, 지역사회는 체험적 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삼위일체되는 소통에 중점을 뒀다.

관음중은 현미식 시범운영 우수교로 현미의 가치를 알아보는 식생활교육 및 현미식과 함께 가공품 등을 제한하는 건강식으로 학교급식을 제공했고, 동부중은 나트륨·당류 줄이기 우수교로 미각키트를 활용한 교육, 동아리 운영, 저염·저당 요리만들기 체험,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식생활교육 등을 운영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은 ‘한끼 밥’의 차원을 넘어, 미래 시민의 식생활 뿌리를 형성하는 교육의 한 영역”이라며 “이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고자 올해 두 번째로 식생활교육 시범운영을 진행함과 동시에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심상선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