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체험·공연 등 풍성한 행사

[경산] 2019 경산대추축제와 대동한마당&예술제가 18일부터 20일까지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일원에서 열린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는 경산대추축제를, 한국예총 경산지회는 경산예술제, 경산시 농민회는 대동한마당 행사를 주관하며 통합축제로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는 △농산물 직거래 판매, 체험, 전시장 운영 △경산대추 알림이 선발대회 △한복 패션쇼 △평생학습동아리 경연 대회 등으로 경산대추축제를 진행한다.

한국예총 경산지회는 △옹골찬 시민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문인협회 공연 △신나는 국악 한마당 △예술장터 아트마켓 운영 등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경산시농민회는 농·특산물 대동한마당 행사를 진행, 지역의 농산물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한다.

이번 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경산대추 알림이 선발대회는 이미 예선을 통과한 19명의 후보자가 오는 19일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대비, 예행연습을 하고 있다.

본선에서 대추 알림이로 최종 선발되면 앞으로 경산대추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종완 (사)한농연 경산시연합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주말을 이용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