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동 총 750가구
교육·교통·행정 중심지
5일 1순위 기타지역
8일 2순위 청약 받아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수성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황금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수성구 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황금 센트럴’의 청약이 3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또 특별공급 이후 청약은 오는 4일 1순위, 오는 5일 1순위 기타지역, 오는 8일 2순위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일, 계약은 24∼26일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수성구 황금동 692-4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전용면적 △75㎡F 145가구 △75㎡G 22가구 △84㎡A 269가구 △84㎡B 69가구 △84㎡C 36가구 △84㎡D 2가구 △84㎡E 207가구 등 총 750가구 규모이며 지하1층∼지상 30층, 9개동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수성구의 교육, 교통, 행정의 중심지로 대구의 강남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황금노선으로 불리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어린이회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또 동대구로, 달구벌대로 등을 이용해 대구 도심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가 위치해 KTX·SRT 및 일반열차 등을 통해 전국 주요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황금초, 황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경신고, 대구과학고 등 명문학교도 주변에 있는 등 학군 프리미엄도 갖췄고 수성구청역∼만촌역을 중심으로 밀집된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 교육환경에 적합하다.

생활인프라의 경우도 주변에 행정복지센터와 은행, 우체국 등 행정기관은 물론이고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고 대구어린이회관, 수성구민운동장 등의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4Bay 판상형 위주 구조로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이 설계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며 주방이 ‘ㄱ’자 형으로 설계돼 연결된 거실에 개방감을 더하는 등 우수한 평면과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전용면적 별로이면 개방형, 범어공원 조망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마련돼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