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명인’ 박언휘씨의 노화방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
‘안티에이징 명인’ 박언휘씨의 노화방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
  • 김두한기자
  • 등록일 2019.03.28 19:15
  • 게재일 2019.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에이징의 비밀’

박언휘 지음·북그루 펴냄
생활·1만6천800원

사람들은 역사 이래로 오래 사는 것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그래서 장수는 분명히 축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평균 수명이 증가하는 것이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이유는 수명이 길어지는 데 비해 우리의 몸은 노화 탓에 고통스러워지고, 피부는 탄력을 잃고 주름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늙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 이지만, 사람들은 노화현상을 피하고 싶어 한다. 오늘날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 즉 젊어지고 싶거나 최소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서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최대한 늦추고 싶은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탄생한 것이 바로 안티에이징이다.

안티에이징의 사전적 의미는 ‘노화방지’ 또는 ‘항노화’의 뜻이 있으며, 노화방지용 화장품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결국, 안티에이징은 노화를 방지하고 젊게 보이고자 자신을 가꾸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이 노화를 거스를 수는 없고 피부는 해마다 탄력을 잃어가고 처져서 흉해진다. 누구나 이러한 노화현상을 벗어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안티에이징에 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이라도 하듯 안티에이징 화장품부터 비타민 요법, 태반 요법, 면역주사 요법, 정맥 영양주사 치료와 같은 안티에이징 치료가 등장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에 있는 박언휘종합내과원장(경북대 의대 졸업)이자 한국노화방지연구소 이사장인 박언휘 내과전문의의 ‘안티에이징 명인 박언휘 의사가 들려주는 안티에이징의 비밀’(불그루)은 안티에이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안티에이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집필된 책이다.

이 책은 △제1장 노화는 필연이다 △제2장 다양한 노화현상 △제3장 노화로 인한 문제 △제4장 노화방지와 무병장수를 위한 노력 △제5장 몸의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치료 △제6장 호르몬 치료를 통한 안티에이징 △제7장 성형을 통한 안티에이징 △제8장 식이요법을 통한 안티에이징 등으로 구성됐다.

박언휘 원장은 “이미 노화된 피부를 젊게 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가 노화하는 것을 예방 치료해야 한다”며 “이 책을 통해 안티에이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노화현상을 줄여 모든 사람이 오랫동안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고 보다 행복한 삶을 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김두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