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방학기간 다양한 체험교육
장애학생, 방학기간 다양한 체험교육
  • 고세리기자
  • 등록일 2018.01.17 20:17
  • 게재일 2018.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교육청 계절학교 운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지속적인 교육활동 제공 및 기본생활태도 형성,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 여가 선용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와 경상북도지적장애인복지협회 포항시지부, 기쁨의복지재단,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참여한다.

중증장애학생, 저소득층 등 방학 기간 중 교육활동에 취약할 수 있는 장애학생을 우선 선발했으며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초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5학급을 편성해 특수체육, 미술놀이, 난타, 리트미 음악, 마술교실의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포항시지부와 기쁨의복지재단,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중·고등학생 각각 10명씩 3학급, 포항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학급을 편성해 사회적응훈련, 인지학습활동, 요리활동, 미술치료, 겨울캠프, 영화관람, 특수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과 학생 2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교육활동이 더욱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계절학교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긴 겨울 방학 동안 집에만 있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만들기도 하고 체육 활동도 할 수 있게 되어서 즐겁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김영석 교육장은 “방학 동안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학교에서는 해 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립생활 능력 및 사회적응능력을 기르고, 나아가 학생들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과 가족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