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관리사업 708건 부서·사업별 점검키로

포항시가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재정 균형집행 추진상황 점검회의`<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억원 이상 중점관리 대상사업 708건(5천117억원)을 중심으로 부서별,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진행과정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한 해소방안을 찾는데 주력했다.

특히 지난해 토지보상 협의 지연으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만큼 올해는 직접 방문해 적극적인 토지보상 절차 안내 등 조기에 보상을 완료하기로 했으며 행정절차 기간 단축을 위해 조기설계 및 스피드계약을 추진하고, 중앙부처 시달 지연 사업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보조사업자가 다수인 농어업 관련 사업은 유관 기관과 간담회를 갖는 등 균형집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정병윤 포항시 부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경기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균형집행의 지속적인 추진이 필요하다”며 “올해도 균형집행 목표를 초과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포항시의 예산집행율은 시행 이전인`08년 35.13%에서`11년 49.22%,`12년 51.74%으로 신장돼 왔다. 포항시는 지난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돼 `11년 4억, `12년 1억5천만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임재현기자 im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