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크루즈(대표 조현덕)가 포항 건강관련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울릉도 주민들의 의료와 돌봄 서비스 자원에 나섰다.
㈜울릉크루즈는 최근 포항의료돌봄지원단(단장 안상구), 대한웰다잉협회 경북지부 & 포항·울릉지회(지부장 안상구)와 울릉크루즈 선상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릉도주민을 대상으로 존엄한 삶과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 문화 확산과 의료취약 군민의 의료·돌봄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울릉크루즈 관계자와 대한웰다잉협회 포항·울릉지회 지부장, 포항의료돌봄지원단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들 기관은 울릉군의 보건의료증진과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연명의료결정제도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교육, 생애주기별 웰다잉 교육, 찾아가는 의료봉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덕 대표이사는 “울릉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의료봉사를 통해 아프지 않고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상구 포항의료돌봄지원단 단장 및 대한웰다잉협회 경북지부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울릉주민들의 건강은 물론, 경제활성화와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