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수성대, 대구보건고와 대구RISE 연계교육 협약 체결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2-19 17:56 게재일 2026-02-20
스크랩버튼
지역기반 산업인재 양성 목표⋯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지원
Second alt text
수성대 강성수 산학협력단장과 대구보건고 이진 교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성대 제공

수성대학교와 대구보건고등학교는 19일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RISE사업 연계교육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RISE사업과 연계해 지역 기반 산업인재를 육성하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양 학교 간 협력과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마련됐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는 지역 및 국가가 필요로 하는 특수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자체, 교육청, 기업, 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학교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미션 및 비전과 산학·융합 교육계획 △취업·성장·정주 지원을 통한 지역인재 성장계획을 담은 교육플랜 마련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시설 및 자원 투자 계획 등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강성수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 연계를 넘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핵심 인재 개발을 위해 양교가 긴밀히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 대구보건고등학교 교장도 “수성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기반 인재 양성이라는 대구RISE사업 목표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인 협의와 교류를 통해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사업을 추진하며, 대구RISE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