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 등급 및 장관 표창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6-01-25 10:35 게재일 2026-01-26 10면
스크랩버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3개 사업 종합평가 결과 발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조형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청년고용서비스 사업’ 연차성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청년 고용 지원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등 총 3개 사업을 대상으로 한 종합 평가 결과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센터는 상담의 질 관리 체계를 통해 실효성을 극대화하고, 수요 및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한 엄격한 환류 체계를 가동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고도화를 이뤄냈다. 

또한, 학과와의 협력을 강화해 대학 전반에서 취업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했으며, 지역 유관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산·학 청년 고용 지원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이와 함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최원정 과장이 사업 운영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하성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우수 등급 획득은 센터의 체계적인 운영과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지역 청년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효성 높은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향후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년 고용 활성화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