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시보건소, ‘위드케어 경주’ 성과 공유 간담회… 통합 돌봄 체계 강화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6-01-25 10:27 게재일 2026-01-26 10면
스크랩버튼
고령층 건강 유지·사회적 고립 예방 추진
경주시보건소가 ‘위드케어 경주’ 사업 운영 간담회에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 제공

경주시보건소가 최근 ‘위드케어 경주’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위드케어 경주’ 사업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건강 관리와 소규모 동아리 활동 등을 결합한 통합 돌봄 서비스로, 지금까지 3000회 이상의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돌봄 인력의 전문 자격 취득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단순한 신체 관리에 그치지 않고 정서적 지원과 사회적 교류까지 아우르는 종합적인 돌봄 체계를 구축한 점이 성과로 평가된다.

경주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인지 기능 강화 프로그램과 지역 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령층의 건강 유지와 사회적 고립 예방을 동시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진병철 경주시보건소장은 “위드케어 경주 사업은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 돌봄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어르신들이 지역 안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령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 기반 통합 돌봄 체계를 공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