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의회는 21일 봉양면 소재 덕향에서 ‘제342차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를 주관해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이동협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의 개회사로 공식 일정이 시작됐으며, 도내 각 시·군의회 의장들이 참석해 주요 지역 현안과 공동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규정 개선 건의안 △대구경북신공항 조속 추진을 위한 국가 책임 확보 및 편입지역 주민대책 촉구 결의안 △차기 월례회 개최의 건 등이 주요 안건으로 상정됐다. 참석 의장들은 제도 개선을 통한 현안 해결과 시·군의회 간 협력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이번 월례회에서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복지 성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안계노인복지관 김대규 관장에게 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실천의 뜻을 전했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의성군을 찾아주신 각 시·군의회 의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월례회가 시·군의회 간 소통과 연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현안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