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세계로 뻗는 간호 인재 키운다” 경북전문대,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 공유회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6-01-18 10:28 게재일 2026-01-19 11면
스크랩버튼
해외 대학 연계로 전공 역량 강화 및 국제적 감각 함양 
최재혁 총장 ‘지속 가능한 글로벌 교육 인프라 구축에 행정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공유회 모습.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2025년 시행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하고 해외 대학에서의 경험과 주요 성과를 학내 구성원들과 나누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재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세계 무대로 나아가려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참석해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발표를 청취했다.

발표자로 나선 김다민(간호학과 3년, 미국 메리우드대학) 학생과 유민지(간호학과 3년, 위트대학) 학생은 해외 대학에서의 전공 연계 학습 과정과 한국과 해외 임상 현장의 교육 환경 차이, 이를 통해 체득한 글로벌 역량 강화 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지영 간호학과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단순한 경험 전달을 넘어 글로벌 현장학습이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진로 인식 변화에 미치는 실질적인 영향력을 확인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해외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학습 기회를 지속해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대학 측의 전폭적인 지원 의지도 재확인됐다. 

최재혁 총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은 전문대학 교육의 경계를 넓히고 학생들이 해외 의료 현장에서 자신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프로그램”이라며“대학 차원의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글로벌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북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국제적 감각과 현장 대응력을 겸비한 맞춤형 간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성과 환류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