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중구, 2026년 블로그 및 유튜브 기자단 모집

황인무 기자
등록일 2026-01-14 15:38 게재일 2026-01-15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대구 중구가 오는 22일까지 ‘ 2026년 블로그 및 유튜브 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은 중구 캐릭터 ‘아기백로 근대로’  활용 이미지. /대구 중구 제공

 대구 중구가 ‘2026년 중구 블로그 및 유튜브 기자단’을 모집한다.

중구는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해 적극적인 구정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자단 운영은 주민의 시선으로 정책·생활·문화 콘텐츠를 제작해 구정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블로그 기자 10명과 유튜브 기자 5명 등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평소 개인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사진·영상 촬영과 편집이 가능하고, 중구에 관심 있는 대구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중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중구청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하며, 블로그 기자는 월 2건 이상의 기사·체험형 콘텐츠를, 유튜브 기자는 월 1건 이상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취재 분야는 중구의 주요 정책, 문화·관광 명소, 축제·행사, 생활 정보 등으로 기자단의 개성과 시각을 살린 콘텐츠 제작이 기대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기자단은 구정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넘어, 현장의 목소리를 구정에 전달하는 소통의 창구이다”며 “주민의 눈높이에서 중구의 매력을 알리는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인무기자 him794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