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강민욱 대구 남구의회 의원, 공약 이행 최우수상 수상

황인무 기자
등록일 2026-01-11 17:05 게재일 2026-01-12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대구 남구의회 강민욱 의원이 최근 ‘제17회 지방의원 약속대상’에서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남구의회 제공

대구 남구의회 강민욱 의원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지방의원 약속대상’ 공약이행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방의회의 입법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삶의 변화를 이끈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매년 시상하고 있다.

강 의원은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원’이라는 의정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선거운동과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전통시장 활성화 및 공공주차장 확대·청년 창업 지원, 문화관광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냈다.

특히 친환경 선거운동은 자전거 유세와 재생 용지 공보물 사용으로 환경오염을 최소화했으며,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해 업무 보조수당 신설과 청소년·청년 복지 서비스 확대를 추진했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공공주차장 확대를 위해 대명11동에 공공주차장을 설치하고 상권 접근성을 높였다. 청년 창업 지원과 앞산권 체류형 관광 콘텐츠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며, 앞산카페거리 명소화 공약은 보행환경 정비와 SNS 홍보를 통해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지역 명소로 탈바꿈시켰다.

강민욱 의원은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의정활동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라며 “남구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소통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인무기자 him794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