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한 죽곡하우젠트아너스빌 노인회(회장 김성호)는 지난 8일 아파트 노인정에서 입주자대표, 관리소장, 이장, 노인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사읍에 불우이웃돕기성금 107만원을 기탁했다.
본 노인회는 605세대의 그리 크지 않은 아파트단지지만 매년 회원들이 휴지 줍기 등 자치활동과 한해동안 아끼고 절약한 돈으로 쌀, 라면 등 생필품을 기탁하고 있어 다른 아파트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성열 다사읍장은 “지역의 소외 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성호 노인회장은 “우리 노인회의 작은 정성이지만 다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활동을 하게 됐다”고 말하고 우리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환경 속에서 얼어붙은 나눔 활동이 풀뿌리 지역사회 아파트 노인들에게서 일어났다는 점에서 잔잔한 감동을 준다. 참석한 회원들은 “나눔 활동이 계속돼 다른 지역에서도 전파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최종식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