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 2월 11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6-01-07 10:09 게재일 2026-01-08 11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대상자 모집 포스터.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 농업을 이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는 것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원이 제공된다.

지원 규모는 1인당 최대 5억 원 이내로, 고정금리 1.5%, 5년 거치 후 20년 원금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해당 자금은 농지 구입, 영농시설 설치, 농기계 구입 등 영농 기반 확충에 활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일부터 2월 11일까지이며, 신청은 ‘농업e지’ 누리집(nongupez.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만 50세 미만으로 독립 영농경력 10년 미만의 농업인 또는 영농을 희망하는 자로, 농업계 관련 학교 졸업자 또는 농업 관련 교육 이수자여야 한다. 대상자는 연령, 영농경력, 영농계획의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초기 농업인의 자금 부담을 덜고 장기적인 농업 경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제도”라며 “의성에서 농업의 미래를 설계하고자 하는 예비·청년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