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시보건소, 경북 심뇌혈관‧금연사업 성과대회서 우수상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5-12-08 13:12 게재일 2025-12-09 9면
스크랩버튼
APEC 연계 금연 캠페인·전 연령 예방 교육 호평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금연 지원 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경주시보건소 관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보건소가 금연 지원 서비스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주시는 지난 5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심뇌혈관·금연 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경주시보건소가 금연 지원 서비스사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지원단과 경상북도 금연 사업지원단이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각 시·군 관계자들이 한 해의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주시보건소는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사업장·학교 등과 연계한 금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아·청소년·성인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교육 운영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한 ‘APEC 클린데이’ 금연 홍보 캠페인과 ‘경주시의 숨, 함께 지켜요!’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금연 실천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한 지역 환경 조성을 뒷받침한 점이 호평을 이끌었다.

백병옥 경주시 지역 보건과장은 “시민들의 금연 참여와 실천으로 이뤄낸 결과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금연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