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성주JCI, 초등생 대상 ‘별고을 어린이 문화탐방’ 성료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11-20 13:08 게재일 2025-11-21 9면
스크랩버튼
  별고을 어린이 문화탐방에 참여한 성주초등학교와 성주중앙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 /성주군 제공

성주청년회의소(회장 허동호, 이하 성주JCI)가 지역 어린이들에게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별고을 어린이 문화탐방’이 1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탐방에는 성주초등학교와 성주중앙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교실 밖 현장에서 성주의 주요 문화유적지를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세종대왕자태실, 한개마을, 성주향교 등 성주를 대표하는 명소들을 순회하며 스탬프 투어를 즐겼다. 각 유적지에서는 문화해설 등을 통해 문화유산에 담긴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배우며 호기심을 키웠다.

이어 한옥카페 청담1942에서 진행된 다도(茶道) 체험을 통해 전통 예절과 차 문화를 익히고, 심산 김창숙 생가와 청천서당을 방문해 지역이 배출한 위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며 성주의 뿌리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성주JCI 관계자는 “이번 탐방이 어린이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내 고장 성주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