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시니어 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어르신 건강·여가문화 활성화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5-11-16 10:26 게재일 2025-11-17 11면
스크랩버튼
영주시 건강한 노후 위한 다양한 여가·복지 프로그램 확대
공정한 경기 환경 조성, 지역 동호인들 친목 다지는 시간
영주시 시니어 파크골프대회 출전 선수들이 경기에 나선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15일 영주시파크골프장에서 지역 어르신 280명을 포함한 3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주시 시니어 파크골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사)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주최, 영주시파크골프협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경기는 A·B조 36홀 샷건·스트로크 방식으로 치러졌다. 대한파크골프협회 규정을 적용해 공정한 경기 환경을 조성하고 참가자들은 경기뿐 아니라 지역 동호인들과의 친목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 임종득 국회의원, 김병기 영주시의회 의장, 권영창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장 등 내빈과 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해 대회를 격려했다.  

경기 종료 후 진행된 시상식과 경품 추첨에서는 종합우승자와 남녀별 1~5위 등 총 160만원의 시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돼 참가자들의 성취감을 높였다.  

권영창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장은 “파크골프가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체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파크골프는 어르신들의 체력 향상과 사회적 교류에 기여한다”며 “영주시는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여가·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향후 정기적인 시니어 체육 행사 개최로 이어질 전망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