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군, ㈜티어원브로스 최영재 대표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 위촉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11-10 14:31 게재일 2025-11-11 9면
스크랩버튼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안티드론 산업 육성 본격화
Second alt text
의성군과 항공보안협회간 업무협약 및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 위촉식 모습.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티어원브로스 최영재 대표를 안티드론 분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군은 또한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티드론 산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 

최영재 대표는 군 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인함과 책임감을 인정받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 출연과 유튜브 채널(구독자 3만 명)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그는 위촉식에서  “국내 최초 안티드론 홍보대사로서 의성군의 산업 발전을 적극 알리겠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안티드론 분야 정보 공유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재 양성 및 인프라 구축에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재완 협회장은  “협회의 교육 전문성과 의성군의 행정 기반이 결합되면 산업 발전에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과 홍보대사 위촉이 안티드론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군은 안티드론 산업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홍보와 인프라 확충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첨단 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