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보훈병원, 건강검진 질 향상 위한 실습·이론교육 진행

등록일 2025-11-03 14:29 게재일 2025-11-04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은 지난달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검진기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보훈병원 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이 최근 건강검진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현장 중심의 실습과 이론 교육을 병행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3일 대구보훈병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의 요청으로 마련됐으며, 검진기관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25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진단검사 분야의 최신 검진기법과 품질관리 노하우를 학습하며, 실제 검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키웠다.

교육은 △임상검사 이론 △검사장비 이해 △현장 실습 △품질 간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진단의학 분야의 최신 장비를 직접 다루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고, 이어진 품질 간담회에서는 권역별 그룹 검사 효율화 사례와 주요 현안,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기관 간 협업 체계를 강화했다.

이상흔 대구보훈병원장은 “이번 현장 중심 교육이 검진기관 담당자들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학·공공기관 협력을 확대해 지역 건강검진 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훈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에서 일반검진과 간암검진 분야 모두 우수한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지난 9월 최신형 PET-CT 장비를 도입해 대구·경북권 암 검진의 정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프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