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령 ‘대가야 왕릉길 걷기’로 가을 만끽

전병휴 기자
등록일 2025-11-03 12:45 게재일 2025-11-04 10면
스크랩버튼
군민 참여 다양한 행사 이어져
왕릉에서 세계유산 정취 만끽
어울림 한마당 전통시장 활기
탁구대회 등 스포츠 열기 더해

깊어가는 가을, 고령군이 군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 현안을 챙기는 동시에,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육 행사를 준비하며 바쁜 한 주를 보낸다.

이번 주의 하이라이트는 주말에 집중되어 있다. 오는 8일 오전 9시  문화누리 및 지산동 고분군 일원에서 ‘제13회 대가야왕릉길 걷기대회’가 열린다.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서 세계유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걷기대회에는 수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건강과 화합을 다질 전망이다.

이어 9일 오전 9시부터는 고령대가야시장 야외공연장에서 ‘어린이미술대회 및 고향시장 행복어울림마당’이 펼쳐진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함께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을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8일 에는 ‘군수배 및 협회장배 탁구대회’가 열리며, 4일부터 5일까지는 구미시 일원에서 ‘경북 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등 스포츠 열기가 가득하다.

풍성한 주말 행사와 더불어, 군민들의 삶을 챙기는 내실 있는 행정도 이어진다.

주 초반인 4일 에는 다산초등학교 등굣길 안전보행지도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회, 노점상 관계자 간담회 등 예산, 교육, 지역경제 현안을 점검하는 회의가 연달아 열린다.

5일 에는 성산면 득성리에서 ‘현장방문 종합민원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경북도청에서 열리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6일 에는 다산면 상곡5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 진료가 실시되고,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상자’ 전달식이 열리는 등 따뜻한 복지 행정이 펼쳐진다.

7일 에는 ‘제63주년 소방의 날’ 행사로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중대재해예방 공직자 직무교육’ 을 통해 안전의식을 다시 한번 다잡을 계획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한 주는 군정의 내실을 다지는 정책 점검과,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균형 있게 진행된다”며 “특히 주말에 열리는 걷기대회와 시장 축제에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35@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