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HS화성, 성수동 신성연립 소규모재건축 시공사 선정⋯‘에크라’ 하이엔드 브랜드 적용

등록일 2025-10-23 16:09 게재일 2025-10-24 6면
스크랩버튼
‘성수동 신성연립 소규모재건축’ 조감도. /HS화성 제공 

HS화성이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85-260 일대의 ‘성수동 신성연립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하 5층, 지상 24층, 총 8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공사 예정금액은 약 1023억 원이다.

사업지는 수인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뚝섬역이 인접해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며, 서울숲·성일어린이공원 등 녹지환경과 경동초·성수중·경일중·성수고·경일고 등 우수한 학군을 갖춰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HS화성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성수동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복합문화상가와 입주민 전용 하이엔드 커뮤니티를 제안했다. 특히, 소셜 라운지, 프라이빗 오피스 등 중소규모 재건축사업에서 보기 드문 생활문화형 단지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 HS화성은 기존 브랜드 ‘파크드림’에 이어 하이엔드 브랜드 ‘에크라(EHCRA)’를 론칭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숲 에크라’로, 지난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이어 ‘에크라’ 브랜드를 적용한 두 번째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강남·서초권에 이어 강북 성수동까지 브랜드 입지를 확장하며 하이엔드 주거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HS화성은 최근 서울·수도권 주요 정비사업지에서 연이어 성과를 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경기도 안양 ‘30-11구역’, 박달적성아파트, 서울 중랑구 ‘면목역 2-5구역’, ‘면목본동 2·5구역’, 강남 서초구 ‘잠원한신타운’ 등에 이어 이번 성수동 사업까지 수주하며 도시정비사업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HS화성 도시정비사업팀 관계자는 “성수동 신성연립 사업은 서울의 트렌드와 감성이 공존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하이엔드 주거 프로젝트로, HS화성이 추구하는 새로운 도시 주거의 방향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조합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