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 대표 어린이축제 ‘YES! 키즈존’ 25일 개막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10-20 15:54 게재일 2025-10-21 8면
스크랩버튼
이틀동안 강정보 디아크 광장서  
마술쇼 등 오감만족 체험 한가득
오는 25~26일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열리는 ‘YES 키즈존’ 4회차 포스터. /대구 달성군 제공

깊어져 가는 이번 가을 주말, 강정보 디아크 광장이 아이들의 웃음과 가족의 설렘으로 물든 거대한 놀이터로 변신한다.

대구 달성군은 오는 25~26일 양일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달성’을 상징하는 대표 어린이 축제 ‘YES! 키즈존’ 제4회 행사를 개최한다.

놀이와 체험, 공연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는 ‘달성탐험대’를 주제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축제의 문은 ‘탐험대 입장식’과 함께 열리며,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싱어롱 공연이 무대를 달군다. 이어 마술쇼, 거리 버스킹,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키즈 코스프레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장 전역에는 20여 종의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티니핑 팝업존’에서는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체력달성훈련소’에서는 신체활동형 놀이가 진행된다.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안전요원이 상주하는 체험 공간도 마련돼 부모와 아이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달성베이스캠프’에서는 돗자리를 펴고 공연을 관람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지역 먹거리 푸드트럭과 벼룩시장 ‘달성점빵×달성아트마켓’도 함께 열려 즐거움을 더한다.

지난 9월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열린 ‘YES! 키즈존’ 3회차 전경. /최상진 기자

달성군 관계자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자라는 탐험의 장을 마련했다”며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행복한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YES! 키즈존’은 지난 5월 1회차를 시작으로 3회차까지 누적 관람객 8만5000여 명을 기록했다. 1회차 2만여 명에서 3회차 3만8000여 명으로 회차를 거듭할수록 참여가 늘어나며, 달성을 넘어 대구권 전역에서 사랑받는 대표 가족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