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제철소, 추석연휴 맞아 ‘Park1538 패밀리 데이’ 성료

김진홍 기자
등록일 2025-10-13 15:42 게재일 2025-10-14 6면
스크랩버튼
임직원 가족 산업문화 체험행사…“가족과 제철소 견학, 뜻깊은 명절 선물”
Second alt text
포항제철소 내 산업문화공간인 Park1538의 역사관과 홍보관 전경. /포스코 포항제철소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동렬)가 추석연휴 기간인 10일,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산업문화 체험행사 ‘Park1538 패밀리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격주 4일제 시행에 따라 임직원들이 휴무일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제철소 현장과 철강산업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추석 명절 연휴와 맞물리며 가족 단위 참가가 크게 늘었다.

참가자들은 포항제철소 내 산업문화공간인 Park1538의 역사관과 홍보관을 둘러본 뒤 제철소 내부를 견학하며 철강 생산 과정과 설비를 직접 확인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산업현장을 가까이서 체험하며 가족 간 이해와 공감의 시간을 나눴다.

Second alt text
제강부 이일상과장 가족이 패밀리데이에 참가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포항제철소 제공

제강부 이일상 과장은 “서울에 사는 동생 가족과 함께 방문해 내가 일하는 회사를 직접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며 “가족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전기강판부 이승훈 대리는 “아들이 ‘아빠 최고’라고 외치는 모습을 보며 포스코인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Second alt text
전기강판부 이승훈대리 가족이 패밀리데이에 참가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포항제철소 제공

포항제철소는 오는 24일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는 더 많은 임직원 가족에게 산업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일과 삶의 균형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Park1538은 2021년 4월 개관한 포스코의 대표 산업문화공간으로, 국내외 주요 디자인·건축 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받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일반인도 무료로 견학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과 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park1538.posco.com)을 통해 가능하다.

/김진홍경제에디터 kjh25@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