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도로교통공단 TBN대구교통방송, 추석 연휴 특별 교통안전 방송 실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0-03 13:11 게재일 2025-10-04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한국도로교통공단tbn대구교통방송 외경./한국도로교통공단 제공

한국도로교통공단 TBN대구교통방송이 추석 연휴 기간인 3일부터 12일 자정까지 10일간 ‘추석 교통안전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최장 10일의 연휴를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청취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특별방송은 ‘즐거운 추석’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안전 운전 정보 △음악 △퀴즈 △라이브 공연 △명절 분위기 전달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꾸며진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3부에서는 대구과학대 송완영 교수가 추석 연휴 안전 운전 팁을 전달한다. 주말에는 DJ 길형식 씨가 청취자들이 좋아하는 가요차트 1위곡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연극배우 박세기의 퀴즈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방송되는 5부에서는 대구·경북 출신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3일 트로트 가수 최지예를 시작으로 지창민, 전승희, 김명선, 이민혁, 채의진, 황태자 등이 근황과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7부에서는 정윤화 리포터가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추석 행사, 아이들의 명절 동화 낭독, ‘키워드 팝송’ 등을 통해 명절 분위기를 전한다.  

또 대구·경북 전역에 통신원과 리포터를 배치해 명절 분위기와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3일에는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에서 현장 리포트를 진행하며,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시내도로, 국도 5호선, 신대구부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에도 통신원을 배치해 교통 흐름을 신속히 알릴 계획이다.  

재난·재해 발생 시에는 즉시 재난방송으로 전환해 안전 정보를 제공한다. TBN대구교통방송은 대구 FM 103.9MHz, 김천 FM 95.9MHz에서 청취할 수 있으며, ‘tbn’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이번 특별방송은 연휴 기간 운전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청취자들의 지루함을 달랠 것으로 기대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