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노인이 행복한 의성” 흥겨운 공연·잔치에 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9-30 13:04 게재일 2025-10-01 11면
스크랩버튼
경북매일신문,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과 함께
‘노인의날’ 기념 행사에 700여명 모여 ‘신명 한마당’
Second alt text
의성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이 30일 오후 의성 문화회관에서 제29회 의성군 노인의 날 기념식 축하 공연으로 열렸다. 지역의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과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행복 선생님들이 무대 앞에서 흥을 돋우고 있다.

경북 의성군은 30일 오후 2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신원호 의성군노인회장, 기관단체장, 마을 노인회장 및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해 노인 공경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Second alt text
김주수 의성군수와 모범 노인,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관계자 28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경북도지사 표창 1명, 군수 표창 24명이 수여됐으며,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Second alt text
마희구가 트로트 메들리를 열창하고 있다.

신 모(85) 어르신은 “산불 피해로 마음의 상처가 많이 남아 있는데 이렇게 위로 행사를 마련해준 군수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가 노인들에게 큰 위로와 즐거움을 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기념사에서 “어르신이 합당한 예우를 받으며 살 수 있는 의성, 어르신을 공경하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econd alt text
대구 출신 진광이 노래를 선사하고 있다.

2부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에서는 가수 홍진영, 박미영, 마희구 등이 출연해 흥겨운 공연을 펼쳤으며, 어르신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은 지역 문화·예술과 주민 화합이 결합된 축제”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econd alt text
박미영이 신명 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의성군 노인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축제를 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와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econd alt text
홍진영이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노인 공경 문화를 확산하고 의성군의 전통적 효 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사진=이용선기자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