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취향 발견과 함께 즐기는 마켓 주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참여형 플리마켓을 주요 추진 내용
영주시는 27일, 대학로 소재 STAXX에서 로컬 브랜드마켓 차곡차곡을 개최한다.
브랜드마켓 차곡차곡은 영주의 자원과 청년의 창의성을 결합해 지역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리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함께 즐기는 마켓을 주제로 열린다.
전시·판매·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해 지역 브랜드의 가치와 이야기를 시민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로컬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한 브랜드마켓 연계사업인 차곡차곡은 다양한 로컬브랜드와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해 지역에서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케 하고 지역 청년들의 여가 시간을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임펙트스퀘어가 운영하는 로컬브랜드마켓 차곡차곡은 지역의 다양한 브랜드가 자신의 가치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참여형 플리마켓을 주요 추진 내용으로 삼고 있다.
차곡차곡 행사를 통해 얻어질 기대효과는 지역 자원 활용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로컬브랜드에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취향 발굴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풍성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Stack Up) 수료팀이 제작한 상품과 콘텐츠가 현장에서 선보이게 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 시도가 지역 사회와 연결되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8월부터 9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독창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실습을 거쳐 이번 브랜드마켓에 직접 참여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는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 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로컬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여가와 소비 문화를 제공해 도심 활성화와 정주 여건 개선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