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가 오는 10월 25일 ‘제125주년 독도의 날’을 맞아 정기예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독도 탐방 기회와 울릉도 고급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함께 지키는 독도, 함께하는 iM뱅크’ 캠페인이다.
이벤트는 9월 15일부터 10월 25일까지 iM뱅크 전국 영업점과 모바일 앱, 인터넷뱅킹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입금액 100만 원 이상,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의 정기예금을 신규 가입한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가입 후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독도 응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응원에 참여한 고객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이 함께 독도를 응원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더한다.
총 125명을 추첨해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와 함께하는 ‘2025 iM 독도 탐방대’ 참여권(10명, 1인 동반 가능, 11월 13~15일 예정) △울릉도 고급 리조트 ‘코스모스’ 숙박권(15명, ‘2024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 수상 리조트) △라운드랩 ‘1025 독도 미스트’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독도 탐방대’는 참가자들에게 독도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의미를 더한다. iM뱅크는 2001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 독도 지점을 개점한 이래 독도탐방 행사, 독도사랑 골든벨, 독도 등대지기 후원 등 꾸준한 독도 관련 활동을 펼쳐왔다.
은행 측은 “이번 이벤트는 독도의 상징성과 국토 수호의 의미를 고객과 함께 되새기기 위한 것”이라며 “지역 기반 전국구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상징성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응원 참여 고객 수가 1250명을 초과할 경우 iM뱅크 임직원과 추첨 고객이 함께 독도 등대지기를 응원 방문하고 후원금을 전달하는 특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독도는 단순한 섬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소중한 국토”라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과 함께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