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소백산생태탐방원 영상 공모전 박주용씨 출품작 대상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5-09-17 11:24 게재일 2025-09-18 11면
스크랩버튼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 선정
소백산국립공원으로 떠나는 나만의 생태관광 주제

국립공원공단 소백산생태탐방원이 실시한 소백산국립공원 생태관광 숏폼 영상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 결과 대상에는 박주용씨가 출품한 ‘전 객실, 그림 같은 뷰 감상 가능한 소백산생태탐방원’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2점에는 정동민씨의 사계절이 머무는 산, 그 길에서 나를 만나다와 김민규씨의  여름 소백산 쉼표, 쉬어가다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우수상 3점과 장려상 6점 등을 포함해 총 12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소백산 권역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립공원공단 소백산생태탐방원이 추진한 사업이다.

공모전은 소백산 국립공원의 자연보존적 가치성과 생태관광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소백산생태탐방원과 여우관찰원 등이 소재하고 있어 영주 소백산을 우수 생태관광지로 홍보하기 위해 시행됐다.

공모는 5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소백산을 방문해본 경험이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제는 소백산국립공원으로 떠나는 나만의 생태관광이었다. 

세부 주제는 소백산생태탐방원, 소백산 여우, 소백산 자연경관과 문화자원 포함 3가지가 수행 미션이 제시됐다.

공모전에는 총 27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소백산 자연경관 분야에 가장 많은 15점이 접수됐다. 

심사항목은 재미성, 주제 적합성, 활용성, 작품성 4개 항목으로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 수도 계량화해 반영됐다. 

심사위원은 소백산과 관련이 있는 국립공원공단 산하 4개 기관 중간관리자 각 1명씩 총 4명과 영주시청 1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소백산생태탐방원 윤홍근 과장은 “공모전을 계기로 소백산국립공원이 생태관광 여행지로서 국민에게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탐방원도 다양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