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 체험 참가한 군사학과 "공동체 생활 중요성 체감"
동양대학교 군사학과는 제8 기동사단과 연계해 2박 3일간의 병영 체험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국방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고 협동심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실습형 교육 과정으로 군사학과 재학생 21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군부대 내에서 실제 병영생활을 경험했다.
병영 체험에 나선 군사학과 학생들은 군복과 다양한 개인 군 장비를 착용하고 현역 장병과 같은 일정에 맞춰 병영 생활을 체험했다.
군사학과 학생들의 이번 병영 체험은 군의 특성인 규율과 질서가 강조되는 군 문화를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됐다.
병영에 참가한 학생들은 기초 군사훈련, 제식 훈련, 체력 단련, 병영 체험, 화생방 등 다양한 군 경험을 체득했다.
특히 화생방은 참가자들에게 인내심과 단결심의 가치를 깊이 깨닫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병영 체험에 참여한 군사학과 학생들은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통해 공동체 생활의 중요성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병영훈련을 수료한 1학년 김병찬, 나도연 학생은 병영생활 우수 학생으로 선정 부대장의 표창을 받았다.
김봉주 동양대 군사학과장은 “이번 병영 체험은 단순한 군사 활동 체험이 아니라 학생들이 규율·책임·협동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일상생활과 학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학생들의 인성과 역량을 동시에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