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농협 영양군지부, ‘농심천심운동 알리미 발대식’ 개최

장유수 기자
등록일 2025-09-10 13:16 게재일 2025-09-11 10면
스크랩버튼
농업·농촌 가치 확산과 농가 소득 증대 위해 본격 실천 나서
농협 영양군지부 직원들이 10일 영양군지부 청사 앞에서 ‘농심천심(農心天心)' 농업 가치 확산 운동 알리미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양군 제공

농협 영양군지부는 10일 영양군지부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 알리미 발대식’을 열고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농심천심운동’은 ‘농민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를 바탕으로 농업의 가치를 높이고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범농협 실천운동이다. 

특히 지역 농협 단위까지 참여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농업인의 권익 보호,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농촌사회를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양군지부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알리미 활동을 강화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업인 지원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현장 중심의 사업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장문석 영양군지부장은 “농심천심운동은 단순한 캠페인이 아니라 농업의 본질적 가치를 지키고 알리는 범국민적 실천운동”이라며 “영양군지부도 농업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권익 보호와 소득 향상에 힘쓰고 농업과 농촌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