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상공회의소 주관, 의성군청 지원 ‘청년일자리 로컬 솔루션 프로젝트’ 일환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민재병)는 지난 3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사진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동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의성군청이 지원하는 ‘2025 청년일자리 로컬 솔루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그동안 학생들은 교복 차림의 증명사진을 생활기록부나 이력서에 활용해왔다. 그러나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학교를 찾아 정장을 착용한 모습으로 취업용 사진을 촬영했으며, 촬영 전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지원해 실제 면접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별도의 비용이나 이동 없이 학교에서 촬영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응원하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참여했다. 또한 사진 촬영 과정에서 전문적인 자세와 표정 지도까지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3학년 김 모 학생은 “정장을 입고 촬영하니 사회인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었다”며 “사진뿐 아니라 면접 자세까지 배울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 박 모 군은 “학교에서 무료로 이렇게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력서는 물론 사원증 제작에도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취업을 앞두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진로 역량과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