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더불어민주당 구미시의원-구미시 정책간담회 개최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5-09-01 14:04 게재일 2025-09-02 10면
스크랩버튼
생활 밀착형 사업 추진 협력 위한 시의회 협조 당부
1일 구미시청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구미시와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미시의회 의원 간 정책간담회.   /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1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미시의원 5명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요 시정 현안과 시정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미시의회 의원(김재우 문화환경위원장 등 5명)과 부시장, 실·국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구미문화선도산단 조성 △장천 일반산단 조성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건립 △3대 축제 활성화 △낭만 힐링도시 인프라 구축 등 주요 역점사업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읍면동 권역별로 추진 중인 주민숙원사업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 공감대 형성과 시의회의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 새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구미경제자유구역 지정 △국가 푸드테크 클러스터 기반 조성 △대구경북선(서대구~의성) 내 동구미역 신설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시와 시의회는 해당 사업들이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재우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장은 “오늘 논의된 현안들에 대한 초당적인 협력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한다”며 “책임감을 갖고 여야 모두와 시 집행부가 함께 긴밀히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오는 10월에는 국회의원·도의원 간담회도 열어 지역 정치권과의 정책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구미시는 지난달 21일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구미갑지역위원장, 이상호 구미을지역위원장과 차담회를 열어 주요 의제를 사전에 논의한 바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민과 지역 현안을 챙기는 데에는 여야가 따로 없으며, 모두가 합심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현안들을 꼼꼼히 챙겨나가기 위해 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렸다”고 했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