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교육지원청, '2025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 열어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5-08-22 10:39 게재일 2025-08-23
스크랩버튼
지역 교육 문제 해결 협력 체계 구축
Second alt text
의성교육행정협의회 기념사진. /의성교육지원청

의성교육지원청은 21일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2025년 의성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의성교육지원청과 의성군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과 양질의 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되었다.

의성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의성군수가 공동 의장을 맡고 있으며, 경상북도의원, 의성군 기초의원, 초·중·고등학교 교장, 지역 인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는 지역 교육 문제 해결 및 교육과 지역사회의 통합적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생 문화 활동 지원 △중·고등학교 학생용 학교 생활복 지원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경비 지원 △지역 연계 학교 문화·예술·체육 활동 경비 지원 △의성미래교육지구 운영 계획 △의성 드론 경진대회 운영 지원 △공유재산(도로 등) 미지급 용지 매수 요청 등 주요 안건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정아 의성 부군수는 “군민과 함께 교육이 중심이 되는 행복 의성교육 실현을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고, 이우식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소통하여 삶과 배움이 하나 되는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이병길 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