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낚시여행자원 추천1위 울릉도서 ‘무늬 오징어 낚시대회’… 크루즈 타고 여행하고 낚시하고 상금도 타자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8-19 09:52 게재일 2025-08-20 10면
스크랩버튼
동해를 가로지르는 울릉크루즈. /자료사진

포항~울릉도 간 2만t급 크루즈를 운항하는 울릉크루즈가 울릉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의 일환으로 ‘제1회 울릉도 무늬오징어 낚시대회’를 개최한다.

애초 지난해 제1회 대회를 열 예정이었으나 기상악화로 취소돼 올해 첫 대회가 열린다. 이번 무늬오징어 낚시대회는 울릉크루즈(주)가 주최·주관하며, 다음 달 7일 울릉도 일원에서 진행된다.

울릉도 무늬오징어 낚시대회 포스터. /울릉크루즈 제공

울릉도 관광 비수기에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행사인 만큼 참가 선수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대회는 선착순 100여 명만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9월 4일까지다.

시상은 △1등 300만원 △2등 150만원 △3등 50만원과 함께 1천만원 상당의 낚시용품 등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잡은 무늬오징어 2마리의 총중량으로 순위를 정하며, 시상식은 대회 당일 열린다.

이번 대회는 무늬오징어 낚시와 함께 울릉도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박3일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민이며 총 100명으로 제한된다. 동반 가족은 인원 제한이 없다. 참가비는 1인당 29만9000원, 가족 참가비는 27만9000원이다. 울릉도 주민은 20명으로 제한해 모집하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울릉도 무늬오징어 대회 대회요강. /울릉크루즈 제공

울릉크루즈 관계자는 “전국에서 많은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 대회의 만족도와 반응을 살펴 내년에는 더욱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기 울릉크루즈 이사도 “비수기에 다양한 이벤트성 프로그램을 통해 울릉도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울릉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행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국내 낚시 여행 자원 추천율 조사에서 울릉도가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이번 대회가 전국 낚시 마니아들의 발길을 끌어올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