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광복 80주년 경축 울릉도독도태권도 퍼포먼스… 태권도시범단 울릉독도 영토수호 의지 다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8-17 11:34 게재일 2025-08-18 10면
스크랩버튼
광복 제80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경북 대표 태권도 시범단(독도사랑스포츠공연단)의 태권도 공연이 울릉도와 독도에서 펼쳐져 주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사)한국마이스진흥재단이 주최·주관 경상북도, 울릉군, 경상북도체육회, 경북일보가 후원한 광복 80주년 경축 태권도 퍼포먼스는 14일 밤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에서 15일 광복절에는 독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고유의 무예이자 국기인 태권도를 통해 울릉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임을 확고히 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굳건한 독도 영토 수호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개최됐다.

14일 울릉도 도동항 해변공원에서 진행된 제80주년 광복절 경축 독도 태권도 퍼포먼스 전야제에서는 색소폰공연을 시작으로 독도사랑스포츠공연단의 태권도 시범 공연과 독도 플래시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15일 울릉독도 공연은 독도사랑스포츠공연단이 독도평화호를 이용 울릉독도 입도해 우리 땅 독도 수호의지를 담은 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치며 독도 수호와 함께 80주년 광복절을 경축했다. 

한편, 독도사랑스포츠공연단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태권도시범공연단으로, 경상북도로부터 운영비를 지원받아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영토임을 알리고 있다. 

특히 매년 광복절마다 울릉도와 독도를 찾아 태권무와 격파, 플래시몹 등으로 스포츠를 통한 독도사랑을 실천하며, 독도의 역사‧지리적 가치를 국내외에 전하고 우리 영토 수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울릉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울릉군민들은 우리 영토 독도를 수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국민들도 울릉도·독도를 많이 찾아 주시는 것이 독도 수호에 큰 도움 된다. 지속적인 관심을 둘 것을 당부했다.
 /김두한 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